보험왕 성공비즈니스 10계명

보험왕이 말하는 성공비즈니스 10계명

보험왕들의 성공 비즈니스 비결은 뭘까. 보험왕들은 설계사로 성공하려면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을 위해 투자하라고 한 목소리를 낸다. 보험왕들이 전하는 성공비즈니스 10계명을 소개한다.


 하나, 고객의 입장에서 뛰어라.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추천하고 맞춤설계를 해주어야 한다.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 지 고객의 입장을 정확하게 수용해 고객이 만족하는 상품설계를 해야 한다. 한번 고객은 끝까지 책임진다는 성실한 자세가 중요하다.
심지어 고객과 취미생활을 같이하고 소득의 일부를 고객을 위해 사용하는 투자가 뒤따라야 한다.


 둘, 자기계발에 충실하라. 

보험에 관한한 어떤 질문이든지 답변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가 돼 있어야 한다. 신문을 잃고 끊임 없이 정보를 수집하고 고객과 어떤 유형의 대화라도 나눌 수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 신문이나 책을 잃고 인터넷에서 정보를 수집하는 열의를 가져야 한다. 


 셋, 경조사는 빠짐없이 챙겨라.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누는 것만큼 좋은 영업방법은 없다. 경조사를 챙기는 것은 고객의 믿음을 사는 행동으로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새로운 고객과의 만남으로 연결된다.


 넷, 성실하게 일하라. 

하루 하루를 계획속에 자신을 통제하며 일해야 한다. 큰 계약을 따낸다는 욕심 보다는 작은 액수의 보험이라도 꾸준하게 체결하겠다는 목표로 실천해야 한다. 고객에게 숨김없이 말하고 정성을 다해야 한다.
자기 나름대로의 영업전략을 세우고 이를 정확하게 실천할 수 있어야 한다. 고객과 약속시간을 지키는 것을 철칙으로 삼아야 한다.


 다섯, 끊임없이 변신하라. 

항상 새로운 것에 관심을 갖고 전문적인 식견을 갖도록 노력해야 한다. 화법을 연구하고 고객의 성향과 특성 등에 대해 항상 메모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용모와 복장에 신경쓰고 공부하는 설계사가 돼야 한다.



 여섯, 연고판매에 집착말라. 

가족과 친척 등 연고를 통한 영업은 오래가지 못한다. 파생효과가 큰 인간관계를 개척해야 한다. 단순 개척 보다는 소개를 통한 영업방법이 효과적이다. 고객에게 접근할 수 있는 루트를 다양화해야 한다.


 일곱, 부지런히 뛰어라. 

하루 10시간 이상 일선현장을 뛰어다니며 가급적 많은 사람을 만나라. 부지런히 일하는 것 만큼 큰 경쟁력은 없다. 고객의 일을 적극적으로 돕고 인간적으로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 고객이 받아야 할 보장이 누락되지 않도록 나의 일처럼 챙겨야 한다.
가능성 1%에 도전하는 자세로 잠재고객은 무조건 만나야 한다. 한번 더 만나는 사람이 한발 더 앞서간다.


 여덟, 자신감을 가져라. 

원대한 목표를 세우고 자신감 있게 행동해야 한다. 소극적인 자세를 버리고 적극적으로 자신을 만들어야 한다. 자신의 일에 자신감을 갖고 일을 사랑할 때 목표는 성취된다.


 아홉, 고객관리에 철저하라. 

고객이 또다른 고객을 만든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인적 네트워킹을 만들어 잠재고객을 많이 확보해야 한다. 고객 기념일에 축하카드를 보내거나 고급 정보를 이메일로 제공하는 것도 필요하다. 비굴한 영업은 하지말고 고객이 단호하게 거절할 땐 깨끗하게 받아들여야 한다.


 열, 건강을 지켜라.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다. 동호회에 참여하든 지, 많은 사람과 교류할 수 있는 항목을 선택해 운동을 즐겨라. 건강과 건전한 사고가 뒷받침되지 않으면 오래 버티기 힘들다.

문
문 인성
2018-04-17


0

구인ㆍ구직 알림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