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요리, 햇반컵반 이용한 잡채밥 만들기

 

 

잡채밥 만들기
햇반컵반 불고기덮밥에 당면만 추가하면 
전자레인지로 뚝딱 만들 수 있는 자취요리

 


'혼밥'은 더 이상 낯설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십 년 전까지만 해도 혼밥은 어쩔 수 없이 혼자 먹는 것이었지만, 지금은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기 위해 일부러 혼밥을 먹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 이유로, 과거에는 냄비나 프라이팬 째로 먹었다면 지금은 아무도 보지 않는 나만의 식사 시간임에도 '품격'을 지키면서 힐링의 시간으로 즐기는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다만, 품격 있는 혼밥을 하게 되더라도 조리 과정은 간단한 요리로 선택하게 됩니다. 오늘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전자레인지로 잡채밥 만드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잡채밥을 만들기 위해서는 양념의 황금비율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갖은 야채와 고기를 비롯, 재료가 많이 필요하기에 자취요리로는 만들어 먹기 힘들었지요. 그러나, 햇반컵반 불고기덮밥이 있으면 누구나 쉽게 맛있는 잡채밥을 만들 수 있습니다. 냉장고에 남은 야채까지 더해 간단하지만 품격 있는 잡채밥을 완성해 보세요.

 
재료 (1인분)

햇반컵반 불고기덮밥 1개
백설 햇당면 35g
표고버섯 1/2개
양파 1/6개
풋고추 1/2개
소금 조금 
참기름 조금

※ 햇반컵반 불고기덮밥에는 고기와 각종 야채들이 들어있습니다. 표고버섯, 양파 그리고 풋고추는 넣지 않아도 되며 냉장고 속 남은 야채들로 대체 가능합니다.

 
만드는 법
 

준비단계
햇반컵반을 이용한 잡채밥은 야채 손질에서부터 데우는 시간까지 10분 이내로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당면을 미리 불려야 하기에 식사하기 약 1시간 전에 당면을 물에 불려줍니다. 만약 시간이 충분치 않을 경우 뜨거운 물에 당면을 불리면 불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1
표고버섯은 밑동을 제거하고 갓을 손바닥에 쳐서 주름 사이에 있는 불순물을 제거합니다. 
깨끗하게 손질한 표고버섯은 얇게 채 썰어줍니다. 

2
깨끗하게 씻은 양파를 얇게 채 썰어줍니다.

3
풋고추를 채 썰어줍니다. 
다양한 색감으로 만들고 싶으면 풋고추와 홍고추를 함께 사용해 다채로운 색감의 잡채밥을 만들어 보세요.

 
 

4
햇반컵반 불고기덮밥을 준비합니다. 
햇반컵반 불고기덮밥은 햇반과 불고기덮밥 소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햇반은 절취선까지 뜯어 준비합니다.

 

5
전자레인지 전용 그릇에 불린 당면을 넣고 그 위에 표고버섯을 올립니다.
불고기덮밥 소스는 1-2 큰술만 남기고 모두 부어줍니다. (1-2 큰술은 요리가 끝난 직후에 한번 더 넣어 섞을 것입니다.)

 

6
양파, 풋고추를 올립니다. 

7
비닐랩으로 감싼 후 전자레인지에서 2분간 데워줍니다. 
전자레인지에서 꺼내 재료와 양념을 골고루 섞은 후 다시 전자레인지에 넣어줍니다. 
(4)에서 준비한 햇반과 함께 넣어 전자레인지에서 2-3분간 더 데워줍니다.

 

8
다 완성되었으면 잡채를 꺼낸 후 남은 1-2 큰술의 햇반컵반 불고기덮밥 소스를 넣어 골고루 비벼줍니다. 

9
간이 부족하면 소금을 추가하고 백설 100% 통참깨 참기름을 넣어 골고루 섞어줍니다.

10
그릇에 햇반을 담은 후 잡채를 올리고 참깨를 솔솔 뿌려주면 간단한 자취요리가 완성되었습니다. 다른 반찬 없이 비비고 썰은 배추김치만 있으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한 상이 준비됩니다.

 

「 햇반컵반 불고기덮밥 」
1인 가정식 맛집, 햇반컵반

다양한 메뉴로 월, 화, 수, 목, 금, 토, 일 매일매일 1인 가정식 맛집을 즐길 수 있는 햇반컵반!
햇반컵반은 밥과 함께 소스, 찌개 등이 용기에 숟가락과 함께 들어있습니다. 조리도 간편하지만 그릇 혹은 커트러리를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되니 먹은 후 뒤처리까지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햇반컵반 불고기덮밥은 햇반과 함께 국산 돼지고기와 표고버섯, 양파, 당근 등 야채 건더기가 푸짐하게 들어간 소스가 들어 있습니다. 햇반과 소스를 넣어 잘 비빈 후 전자레인지에 2분만 데우면 간편하게 불고기덮밥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적당한 단맛 그리고 적당한 짠맛으로 누구나 좋아하는 불고기 덮밥 소스인데 몇 가지 재료만 추가하면 나만의 요리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1인 가정식 맛집, 햇반컵반으로 품격 있는 밥상을 준비해 보세요.

 


그 어느 때보다 '온전히 나 혼자만의 시간'을 갈구하게 되는 요즘이기에 
'혼자 먹는 것 = 대충 먹는 것 혹은 숨어서 먹는 것'이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이는 힐링의 시간으로 여겨지기도 합니다. 

간단하지만 맛있게 준비할 수 있는 요리를 
손님상에 올릴만한 그릇에 담아 예쁜 커트러리와 함께 즐겨보세요.
나만의 간단하지만 품격 있는 자취요리가 만들어집니다.



자취요리,
햇반컵반만 있으면 고민 해결!
햇반컵반으로 맛있는 한 끼를 준비해 보세요.
▼▼▼

 
이
이 보영
2018-04-29


0

구인ㆍ구직 알림신청